용천사 꽃무릇 자연수목장
“함평용천사 꽃무릇 자연수목장”은
한국의 자연경관 100경중 48경에 자리하는 한국유일의 꽃무릇공원안에 조성되었습니다.
호남 최초 조계종 공식 승인된 수목장이며, 대한불교조계종 용천사에서 직접관리하여 믿을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평생(영구)모실수 있으니 이장걱정 없고 후손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풍수지리상으로도, 1,600여년 역사의 천년도량 용천사의 신령스러운 모악산이 품고있고
광암저수지가 앞에 있는 금계포란(金鷄抱卵)형 배산임수( 背山臨水)의 최고의 명당자리입니다.
또한, 교통적으로 광주시청 35분!전남.전북 어디든 1시간여거리로 최고의 지리적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용천사 꽃무릇자연수목장은 한국 유일 가장 아름다운 자연장지 시설임을 자부합니다!,
주지스님 인사 말씀

함평 불교연합회 회장
대한불교조계종
모악산 용천사 주지
혜용 합장
용천사는 대웅전 앞 샘에서 용이 승천했다고 전설이 깃들어 있는
1,600여년 역사를 품고 있는 사찰입니다.
숙종 31년(서기 384년) 해문대종림(海門大藏林)의 대찰(大刹)로 발전하였으나,
근대에 들어와 6.25전쟁과 이념의 소용돌이로 야군에 의해 사찰이 전부 불타서 많은 희생이 있었던 가슴 아픈 절입니다.
이에, 용천사 꽃무릇 자연 수목장은 용천사를 발전시키고 알리며 불자님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 시킬 뿐만 아니라
마지막 사후까지 보장하여 죽음마저 치유와 힐링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용천사 꽃무릇 자연수목장은 풍수지리학적으로 후면에는 어머니의 가슴처럼 포근한 산으로 감싸 안았고 정면으로 보이는
지장봉(地藏峯) 아래 용천저수지가 펼쳐져 있는 배산임수(背山臨水)의 대한민국 최고 명당지(明堂地)라 자부할 수 있습니다.
“그리움”과 “사랑”으로 대표되는 꽃무릇 향기가 피어나고, 용의 기운과 모악산 ‘연실봉’ ‘용천봉’의 영험하고 신령스러운 광명이 비치는
“용천사 꽃무릇 자연수목장”은 대한불교조계종의 정통성을 바탕으로 명성과 신뢰로 보답하겠습니다.
주지스님 인사말씀
용천사는 대웅전 앞 샘에서 용이 승천했다고 전설이 깃들어 있는 1,600여년 역사를 품고 있는 사찰입니다.
숙종 31년(서기 384년) 해문대종림(海門大藏林)의 대찰(大刹)로 발전하였으나, 근대에 들어와 6.25전쟁과 이념의 소용돌이로 야군에 의해 사찰이 전부 불타서 많은 희생이 있었던 가슴 아픈 절입니다.
이에, 용천사 꽃무릇 자연 수목장은 용천사를 발전시키고 알리며 불자님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 시킬 뿐만 아니라 마지막 사후까지 보장하여 죽음마저 치유와 힐링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용천사 꽃무릇 자연수목장은 풍수지리학적으로 후면에는 어머니의 가슴처럼 포근한 산으로 감싸 안았고 정면으로 보이는 지장봉(地藏峯) 아래 용천저수지가 펼쳐져 있는 배산임수(背山臨水)의 대한민국 최고 명당지(明堂地)라 자부할 수 있습니다.
“그리움”과 “사랑”으로 대표되는 꽃무릇 향기가 피어나고, 용의 기운과 모악산 ‘연실봉’ ‘용천봉’의 영험하고 신령스러운 광명이 비치는 “용천사 꽃무릇 자연수목장”은 대한불교조계종의 정통성을 바탕으로 명성과 신뢰로 보답하겠습니다.